Mad Gear

corsair.egloos.com

포토로그


애드센스


판매하는자의 선택....인가... Soul Of Mind

http://www.cbs.co.kr/nocut/show.asp?idx=840912&NewsCategoryCD=60600000

노컷뉴스 내용입니다.


'한중(푸드)·미트엠(트레이딩)·코스카·이네트(E-net)·농축산물공급센터(KRSC)등 5대 메이저 수입업체들이 2007년초 한국시장이 개방됐을 때 미국산 쇠고기의 정육점 판매를 성공적으로 수행했다.'

'롯데마트와 이마트, 홈플러스 등 한국의 대형할인점들은 경쟁국들로부터 수입한 쇠고기보다 미국산 쇠고기를 판매해 얻는 수익률이 높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

'미국 쇠고기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판매의 첫 단계인 한국의 갈비식당들과 전략적 협력관계(strategic alliances)을 강화한다.'


장관고시 들어간것을 현정부에서 무효화/백지화/재협상 할 기미는 전혀 보이지 안고, 단지 사먹는 사람이 골라 사먹어라 라는 위주로 갈거 같은데, 그 다음에는 파는 사람들의 선택인가...?

미국 육류수출협회(USMEF)가 이런 보고서를 작성한 것이 전혀 문제가 되어보이지 않지만, 단지 겁나는것은 그들이 타겟으로 삼은것이 최종소비자인 '대한민국 국민'이 아니라 중간 공급책이라는 사실이 걱정입니다. 대한민국에서의 메이져 급 중간 공급책들은 '자본주의'에 철저한 인간들이 주류라서 일단 이윤만 크게 남으면 장땡이라고 생각하는 부류들이 많고, 아마 지금 열심히 눈치 보기를 하고 있을거 같군요.

두고 봐야것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