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d Gear

corsair.egloos.com

포토로그


애드센스


개혁을 방해 하는 세력...

수구세력
(守舊勢力)
변화를 거부하고 옛 제도나 풍습을 그대로 지키고 따르려는 세력.

네이버 사전에 나오는 내용입니다.

이런 상황에 항상 문제의 핵으로 등장하는 것은 국민의 힘 (이름이 좀...당 이름이라고 생각하기는 힘들다) 쪽이죠.
이건 사실 부인하기 힘듭니다. 여지껏 그들이 민정당(3삼당야합)부터 시작된 그들의 행동이 절대 '개혁'을 추구하는 쪽은 아니었다는 것이죠. 

 그 야합 세력이후 터져나온 것은 기본적으로 '권력을 가진자들의 특혜'와 '비리'가 문제였습니다. 최근에 탄핵된 박근혜 씨도 마찬가지였죠. 최순실 이라는 이름하고 같이 엮여 나온 문제들. 

그럼 반대쪽 진영이 첫번째로 추구해야 할 첫번째 가치는 '도덕적 청렴'일 것입니다. 그리고 '공정'이라는 문제가 두번째 일겁니다.

이 두가지만 시종일관 유지한다면, 수구세력이 자기들의 가치를 조금이라도 유지하는 한 유리한 위치는 선점하고 있을 겁니다.

그런데, 지금 여당 '민주당'은 그걸 잃어버리고 있습니다.

아직 확실한 진실이 나온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꾸준히 자신들이 한 이야기가 불과 몇일 만에 '거짓말'이라는게 입증되고 있죠. '전화한적 없다', '남편에게 전화걸어 확인해  보지 못했다', 수구세력이 '군대 안갔다온 사람과 병역 비리 자녀들로 추정되는 인물이 많다' 라고 주장하고 바로 몇일만에 반대 상황이라는게 증명되고 있죠.

 차라리 '우리도 실수/잘못 한게 많다. 그건 이런이런 이유로 해서 된 것이니 국민들께 사과 드리며, 다시는 이런일이 없도록 하겠다'라고 하면 중도층이라는 분들은 지금의 여당에 지지를 보내줄 겁니다. 그런데 여당이 하는 소리는 무조건 '정치공작'이다. '절대 그런적 없다', '우리보다 수구세력이 더 문제다' 라고만 이야기 합니다.

 국민들도 '민정당' 이후 이어진 수구 라인의 문제점은 익히 알고 있고 거기에 질려서 지금의 '여당'을 만들어준건데, 자신들이 절대 악으로 규정했던 '수구세력'이 하는 짓과 차이점이 점점 없어지고 있다는 것을 파악 하고 있는지 모르겠군요.

 이런 소릴 하면 '적폐세력이다' 라고 몰아 붙이고, 자신들의 문제점이 지적될 때마다 '무조건 여당'이 하는 것은 옳다 라고 주장하는 국민만 '정상적인 국민'으로 생각하는 지나친 '편파주의'에 잡혀서 전진을 못하는 꼴이 됐죠.

 민주당은 과반수 이상을 가진 거대 여당 입니다. 이게 무조건 '너희들 뜻대로 다해'라는 소리가 아니죠. 저쪽 병신들보다 니들이 조금 덜 '병신'같으니까 니들이 주장했던 '도덕적 청렴'과 '공정한 사회'를 만들어 보라는 의미입니다. 부동층이 여당을 몰아준 이유는 그것 뿐입니다. '너희들이 하는 것은 다 정당하고 올바른 것이다'라고 찍어준게 아니라니까요.

'너희들도 저넘들 같은 정치꾼들이지만, 
그나마 청렴하고 공정한 사회를 만들거 같으니까 찍어줬다' 입니다.

 이 상태에서 자기들의 도덕적 청렴함과 공정성이 무너지기 시작하고, 공격이 들어올때는 빠르게 방어모드로 들어가 내부 정리 하고 잘잘못에 대한 사과와 이해를 구해야지, 무조건 '이건 다 공작이고 거짓말이야'라고 주장하기만 하면, 결국 빠른 속도로 털립니다. 
아직도 디지털전파 시대와 개개인 관련 인간 관계가 넓어지는 사회에서 이전 수십년전에나 통했던 '이건 다 거짓말입니다' 라고 말하는게 통할거 같나요? 극성 지지자 들에게는 통하기는 하지만, 중도층 이라는 사람들을 전부 '극성지지자'로 만들지는 못합니다.
그런데 정작 터져나오는 문제는 수구세력이 집권했던 때와 별 차이점 없는 문제가 터져나오고 있어요. 웃기는 일이죠.
'수구세력의 공작'이라서 그 수준이다 라고 하실 지 모르지만, 아니죠. 수구세력이나 개혁세력이나 같은 국가에서 살고 있기 때문에 비리나 문제가 터져나오면 같은 수준일 수 밖에 없어요. 언어 문화 풍습 제도 사고방식 돈벌기 등등이 다 똑같아요. 그럼 터져나올 수 있는 문제가 다르기 정말 힘들죠. 진짜 다른게 터져나올려면 '내가 외계인과 불륜을 통해 아이를 가졌다' 정도 되야 다를까요?

절대로 털어서 먼지 안나오는 사람 없어요.
털어서 먼지가 나왔을때 어떻게 대처하느냐 가 문제이지, 
자기내 대통령을 뒤에서 칼로 찍었던 사람...수구나 진보 둘다 가지고 있는 기록을 만들었던 나라입니다. 

 
그리고 이 나라는 병역 문제 터지면, 짤 없습니다. 징병제 국가라고요. 대법원 까지 가야 최종 결론이 나옵니다.
물론 그 기간이 길어서 아쉽기는 하지만... 


덧글

  • 광주폭동론 2020/09/16 18:11 # 답글

    정확한 지적입니다.
    문괴 정권이 지금 실수를 많이 하는데 그렇다고 국민의 암으로 마음을 돌리기도 곤란한 진퇴양난의 상황입니다.
    똑같이 더럽다면 다른 가치기준으로 선택을 해야 겠죠.
    수도이전 토지공개념이 전라도당과 국민의암을 구별하는 좋은 기준이 될 수 있습니다.
    박정희의 수도이전과 노태우의 토지공개념을 모두 쓰레기통에 쳐박아넣은 강남토적당은 절대 전라도당의 대안이 될 수 없습니다.
  • nolifer 2020/09/16 20:46 # 답글

    민좆당이 도덕적 청렴함과 공정한 사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